본문 바로가기

경제

2023년 04월 26일 경제 뉴스 정리

반응형
반응형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30억340만원(9층)·지난해 12월 32억원(13층)·지난 1일 30억5000만원(2층)에 각각 거래된 서울 서초구 재건축 아파트인 '반포 래미안 원베일리' 계약이 지난주 돌연 취소됐다.

25일 JTBC는 가수 임창정이 자신이 설립한 연예기획사 지분 일부를 50억원에 파는 대신 그중 30억원을 주가 조작 일당에 재투자하기로 했고, 자신의 증권사 계정에 15억원, 부인의 신분증을 맡겨 대리 투자할 수 있도록 했다고 보도했다.

서울 강남구 강남구 압구정동에 최고 50층 내외 초고층 단지가 들어서고 수변 특화 공간을 조성해 압구정 일대를 오세훈 시장의 역점 사업인 '그레이트 한강'의 선도 지구로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26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전셋집이 경·공매에 넘어갈 때 집주인의 체납 지방세보다 세입자의 전세보증금을 우선 변제받도록 하는 '지방세기본법 일부개정 법률안'을 의결했다.

25일 SK차그룹은 미국 조지아주 바토카운티에 SK온과의 배터리 합작공장 설립 계획을 승인했다.

지난 2월 전세사기 피해자가 전국 각지에서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나쁜 집주인'이라는 이름의 홈페이지에는 전세보증금을 돌려주지 않는 임대인들의 사진과 이름, 생년월일, 주소 등 신상정보가 공개됐다.

삼성SDI가 미국 제너럴모터스(GM)와 손을 잡고 미국에 전기차 배터리 합작법인을 설립하여 전기차 시장을 선도할 장기적인 전략적 협력의 첫 발을 내딛게 되었으며 GM이 전기차 시장 리더십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고 기술로 최고의 안전성과 품질을 갖춘 제품을 공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가 지난달 31일 내놓은 40만원대 '갤럭시A34'는 SK텔레콤에 단독으로 제품을 넘겨 5~6월쯤 양자(量子)보안 스마트폰인 '갤럭시퀀텀4′로 개조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다올투자증권, 선광, 서울가스 등 3개 종목이 3일간 종가가 15% 이상 상승, 하락하거나 일부 계좌가 거래량의 큰 부분을 차지할 경우 지정되는 투자주의 종목으로 지정되었다.

삼성SDI가 미국 완성차 업체 제너럴모터스(GM)와 손잡고 현지에 배터리 공장을 건설하고, LG에너지솔루션은 충북 청주에 6000억원을 투입해 신규 라인을 구축하는 등 ‘K-배터리’의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반응형